교육목표

학과장인사말

학과연혁

우리 학과는 1996년 4년제 대학에서는 처음으로 만화애니메이션학과를 개설하여, 20년이 넘도록 한국의 만화애니메이션 산업을 선도해 나가는 전문가들을 양성해 왔습니다.  4차 산업 혁명을 이야기하는 오늘날 지켜야 하는 전통적인 교육과 새로운 트랜드를 파악하고 리드할 수 있는 교육을 혼합하여 학생에게 맞는 CDR(Career Development Roadmap)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문화콘텐츠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웹툰, 게임, 애니메이션 등은 물론 AR/VR 그리고 3D 프린팅까지 신매체에 맞는 다양한 전문 영역을 선도할 수 있는 교육을 하고자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외 우수한 교육기관과 전시 및 웍샵 등의 교류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이론과 실무를 갖춘 글로벌 인재를 위한 멘토 체제를 구축 하였습니다.

학부에서 석·박사 과정까지 개설된 만화·애니메이션 그리고 게임과 뉴미디어 기반의 다양한 콘텐츠까지 국내 최대 규모의 고등교육 기관인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창작 전문인 뿐만 아니라, 교육자와 학자도 함께 배출하며, 현장에서 능숙한 노하우로 인정받는 웹툰 작가와 게임 개발자 그리고 뉴미디어 콘텐츠 전문가는 물론 학계에서 대학 교수와 연구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수 많은 졸업생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우리학과는 대외적으로 만화와 게임그래픽 그리고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최고의 교육기관이라고 자부합니다.

 

만화·애니메이션학과장  김 치훈 교수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