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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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수소개
김치훈 사진
김치훈
  • 학위: 석사
  • 연구실 : 디자인관 (D419)
  • 연락처 : 041-550-5260
  • 세부전공 : 3D Animation
이메일
학위
  • 석사, Pratt Institute 컴퓨터그래픽스 (세부전공 : 3D Animation), 199702
  • 학사, 경기대학교 영어영문학과, 199302
경력
  • 이사, (사)한국콘텐츠학회, (2017.03~ )
  • 운영위원, 국제학생공익애니메이션조직위원회, (2017.01~ )
  • 이사, 편집위원, (사)디지털스토리텔링학회, (2010.01~ )
  • 이사, (사)한국디지털디자인협의회, (2010.01~ )
  • 개발부장, (주) 카마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 (1999.03~2003.02)
  • 그래픽팀장, (주)조이맥스, (1998.02~1998.11)
논문
  • 웹툰의 그림글자로 표현된 의성어・의태어의 효과성 분석, 디지털디자인학연구, 201410
  • 만화의 전문 소재 확장 연구, 디지털디자인학연구, 201310
  • 디지털 만화의 내추럴 인터페이스 모델 - 손 제스처 인터페이스를 중심으로 -, 디지털디자인학연구, 201307
  • 게임엔진 활용으로 게임 그래픽 교육 효율성 제고: 유니티 3D(Unity3D)와 토크(Torque) 엔진을 중심으로, 만화애니메이션연구, 201212
  • 거대 로봇의 관절 리디자인(Re-design) 연구 - 1970년대 국내 거대 로봇, '황금날개 3호 청동거인'을 중심으로 -, 한국디자인포럼, 201202
  • 허영만의 만화 연출에서 나타나는 비정적묘사(非情的描寫, Hard -Boiled Style) - 만화 ‘비트(Beat)’를 중심으로 -, 디지털디자인학연구, 201101
  • 텍스쳐 스플레팅 방식에서의 게임 지형 표현을 위한 전이타일의 표현 방법 개선,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1002
  • 크리스 랜드레스의 3D 단편 애니메이션 빙고(Bingo)에 나타난 부조리극 표현 분석,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090101
  • 모바일 기기용 게임을 위한 가변 인덱스 컬러 응용,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081101
  • 칸 연출을 기반으로 한 인터랙티브 디지털 만화 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080701
  • 크리스 랜드레스의 3D 단편 애니메이션 the end에 나타난 초현실주의 표현,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071001
  • VRML을 이용한 3D 게임 그래픽 제작 교육 방법에 대한 연구, 디자인학연구, 200408
저역서
  • (3ds Max와 Unreal Engine 4를 이용한) 게임 로우 폴리곤 모델링 기초, 부크크, 201901
  • SF 만화에서 표현된 인공지능 : 한국과 일본만화 중심으로, 부크크, 20180129
  • 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 21세기 픽션을 위한 테크닉, 커뮤니케이션북스, 200612
  • Gungriffon: Allied Strike (XBox), 카마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200412
  • 3ds max로 배우는 Game Graphics, 비비컴, 200204
  • 레인보우 식스 - 테이크다운 (PC게임 - FPS 스쿼드 게임), 카마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200108
  • 레인보우 식스 - 어반 오퍼레이션 (PC게임 - FPS 스쿼드 게임), 카마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200005
학술발표
  • Expression of A.I in S.F Comics, 청도과기대학, 20171207
  • Current Issues of Korean Digital Comics, 청도농업대학교, 20170602
  • 타문화 콘텐츠와의 비교를 통한 만화 창작 시스템 제고, 상명대학교 만화학과, 20140322
  • 전문만화의 재고찰을 통한 만화의 소재 연구, (사)부천국제만화축제조직위원회, 20130815
  • 디바이스 기반 콘텐츠 해외유통 전략, 국회문화관광산업포럼, 한국만화영상진흥원, 20110624
  • Current Issues of Korean Digital Contents, 대만 건국과기대학, 20100415
  • 앱스토어(AppStore)의 오늘과 내일,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조직위원회, 20090725
수상
  • ICCC2016 국제디지털디자인초대전 우수작품상, (사)한국콘텐츠학회, 201612
전시작품
  • 2008 아시아그래프 인 상하이 (2008 ASIAGRAPH in Shanghai),
  • Systematic xaos: like a stone, CGV천안펜타포트, 201901
  • Big Data Big Brother, 청도과기대학, 201712
  • systematic xaos: track 04, 청도과학기술대, 201512
  • systematic xaos: liar/distortion, 갤러리:메이드인헤븐, 201302
  • 14th Seoul International Cartoon & Animation Festival, 코엑스, 201007
  • 2006 Brooklyn Express - Interface, 서울시립미술관, 200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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